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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해피독티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작성자
해피독TV
작성일
2021-10-22 23:35
조회
56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해피독티비㈜(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컴퓨터, 모바일, 스마트TV 및 기타 디바이스 등
을 포함한 웹(WEB) 또는 앱(APP)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
여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유료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지급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 :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③ 결제취소 : “회원”이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를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④ 구매 : “회원”이 결제를 통하여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취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⑤ 구매취소 :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구매를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환불 : “회원”이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지불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실시간(Live)TV :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VOD :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낙, 계약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수단을 이용한 결제를 통한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기타사항은 상위약관인 “회사”의 이용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조 (미성년자의 이용 계약에 대한 특칙)
①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민법상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은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보안에 위배되는 파일을 등록하거나 배포 시,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통지 없이 관련 기관에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장애 시 해당 “회원”의 동의 하에 장애 해결의 목적으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조 (유료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속성에 따른 분류
• 실시간(Live) 서비스: “회사”가 실시간 방송을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 VOD 서비스 : “회사”가 콘텐츠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② 자동결제 여부에 따른 분류
• 기간제 상품 : “회원”이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일정 기간(월간, 년간 등)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상품
• 자동결제 상품 :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정기적으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회사”에 결제하기로 신청한 경우 “회원”이 지정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유료서비스의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상품
③ 판매 방식에 따른 분류
• 직접 판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회원에게 결제수단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빙식을 말합니다.
• 대행 판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제3자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해당 판매 상품의 이용 방식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안내에 따릅니다.

제 7조 (결제방식)
① 결제방식은 직접결제와 자동결제 방식으로 나뉘며 결제의 도구로는 아래와 같은 수단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품 안내 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단, 정기결제를 지원하는 결제수단은 관련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직접결제 :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 수단(휴대폰, 신용카드 등)을 통한 결제
• 자동결제 : 매월 자동으로 과금하는 결제방식. 결제수단은 별도 명시된 수단에 한함.
② 자동결제상품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지속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1개월(이하 “서비스 이용 기간”)마다 “회원”이 신청한 일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서비스 이용 기간” 개시 전에 결제를 자동으로 진행하고, 결제한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서비스 상품으로서, 자동결제상품의 경우 “회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③ 대행 판매 상품의 경우 제휴사 이용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8 조 (자동결제 및 해지)
①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③ 자동결제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1개월입니다. 자동결제해지 시 회원은 정기 결제일로부터 1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⑤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 이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⑥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청약의 철회 및 결제 취소)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품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구매 후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 이벤트 등으로 제공한 재화 등이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원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경우
② 제1항의 이용신청의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의사표시를 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이용신청의 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을 철회한 경우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이벤트,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 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 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⑤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결제취소 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 각 호는 관련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에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 결제 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대행 판매 상품의 경우 제휴사 이용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10 조 (“회원”의 계약의 해제·해지)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한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약정한 유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제공되는 유료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히 차이가 나는 경우
•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료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② 제1항의 계약 해제·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회사”의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 시 이용한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계약의 해제, 해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이용약관의 제30조 제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일정한 통보 및 최고 절차를 거쳐 시정 요청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 해지할 경우에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제12조에 따라 “회원”이 얻은 이익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 12 조 (환불정책)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시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 : 전체 이용대금 = 기 이용일수 X 일일 이용대금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시에는 제1항의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잔여 금액에서 지불수단별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③ “회사”는 환불할 경우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요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및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환불 대상이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회사”가 발행한 쿠폰이나, 이벤트 당첨을 통해 받은 유료서비스 이용권의 경우
• 기타 “회원”이 직접 결제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공제 대상 금액이 “회원”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초과한 경우
⑤ 기 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⑦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⑧ 환불 입금은 제1항에 기재된 각 날로부터 3영업일이내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후불제 결제수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3개월 이내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⑨ 환불 시에는 실제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이용요금의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이용요금의 납부여부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⑩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대행 판매 상품의 경우 제휴사 이용약관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범위)
① 유료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에 기인한 손실 등, 여타 간접적인 이익의 손실 법적 손해배상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손해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책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4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5 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6 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7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8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0 월 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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